본문 바로가기
자기관리&인간관계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by 뷰실 2020. 6. 22.
반응형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구절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캐럴 터킹 턴-

"

 

바로 이 구절입니다. 저는 주변에서 실행력이 좋다.. 추진력인 빠르다.. 이런 평가를 듣는 편입니다. 물론 제가 처음부터 이런 사람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조직에서 성과관리를 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형성된... 요즘 말로.. 부캐의 중요한 특성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생각해 보니 환경적인 영향외에 저에게 영향을 준 것은 저 구절의 핵심생각 바로 실행의 결과가 성공이 되어서 추억이 되든 실패가 되어서 경험이 되든 둘 다 매우 소중하다. 그러므로 당장 실행하라!! 라는 생각입니다.

 

주변에 사람들에게 좋은 물건이나 좋은 노하우를 소개해줄 때 흔한 반응입니다.

"새벽에 운동을 하면 얼마나 상쾌하고 좋은데~"

"그건 너나 가능하지.. 나는 아침잠이 많아서 안돼~ 우리 집 근처에는 운동할 곳이 없어"

"건조기를 쓰면 빨래를 일일이 널지 않아도 돼서 시간이 절약되고 좋아."

"건조기 쓰면 전기세 많이 나온다던데?? 빨래가 쪼그라든다던데.."

이렇게 어디서 들은 부정적인 이야기들을 들이대면서 아무것도 해 보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지요.. 막상 그 사람들에게 그래서.. 운동을 하려고 노력은 해 봤고?? 건조기를 써 봤어?? 라고 물으면 직접 시도하지 않고 주변에 ~부정적인 카더라 에 의존해서 하는 말 들뿐입니다. 이런 생각만 해서는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저 역시도 과거에는 일을 시작하기 전 준비가 많이 필요할수록 주변에서 반대가 심할수록 특히 안 해 본 일일수록 부정적인 생각들을 떠 올리면 안 해도 될 이유들을 찾느라 여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몇 해가 지나면.. 그때 저걸 했더라면 이라는 후회를 하곤 했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 올렸던 '부의 추월차선' 포스팅에서도 저자는 주변의 역풍을 견디는 자만이 부의 추월차선으로 들어설 수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저는 요즘은 이렇게 마음에 역풍이 불어올 때면 이런 생각을 떠 올립니다. 일단 해 보자. 해서 성공하면 추억이고 만약 실패한다 하더라도 나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이 경험을 거울 삼아 적어도 두 번 같은 실패는 하지 않을 것 아닌가.

이런 긍정적인 사고를 하려면 이 역시도 연습이 중요합니다. 직장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습관적으로 사람의 긍정적인 면을 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습관적으로 사람의 부정적인 면을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위해서는

  1. 어떤 주제를 정합니다.
  2. 그 주제에 관한 긍정적인 면을 3가지 찾아보게 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 집 거실에 tv가 없으면 어떨까?

  1. 아이들이 책을 보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2. 대화시간이 많이 질 것 같아 거실을 더 넓게 쓸 수 있을 것 같아.
  3. 잠을 일찍 잘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대화를 한 후 거실에서 tv를 치우자 라는 이야기를 한다면 그래도 저항감이 줄어들 것입니다. 

여러분도 당장 하기 싫지만 해 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긍정적으로 사고해보기 3가지 스킬을 사용해 본 후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를 떠올려 보기를 권유드립니다.~

 

반응형

댓글